전단지 배포 시 유의할 점

조은광고는 경기도 김포에 본사를 두고 경기도 일산, 서울 강서구, 인천 청라·논현동에 지사 시스템을 갖춰 아파트 20만 세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쌓은 경험과 지사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전단지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도권 인근 신생 배포업체의 잘못된 관행과 서비스로 고객의 피해가 늘고 있어 전단지 배포 마케팅을 진행할 때 유의할 점을 작성했습니다. 전단 배포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인근에 위치한 업체를 선정해라.

전단지 배포는 해당 아파트 사정을 잘 아는 업체도 업무 수행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런데 지사 시스템이 갖춰져 있지 않은 타 지역 소재 업체가 전단지 배포 업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숙련된 전문가가 최적의 동선으로 정성을 다해 전단지 배포를 했을 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해당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반드시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가급적 해당 인근에서 오랫동안 사업을 영위해왔거나 지사(Regional Office)가 있어서 해당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 싼 가격으로 현혹시키는 업체를 주의해라.

전단배포도 역시 ‘싼 게 비지떡’입니다. 간혹 싼 가격에 현혹돼서 검증되지 않은 업체에 광고를 의뢰했다가 전단지만 날리신 분도 많이 봤습니다. 전단지 배포의 일반적인 가격은 A4 한 장 기준 60원입니다. 이는 전단지 배포를 위해 투입된 인력에 대한 비용 및 사후 관리비까지 포함된 금액입니다. 이보다 낮은 가격으로 배포가 이뤄진다면 실제 배포되는 수량보다 버려지는 수량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체 선정 시 지나친 가격 협상보다는 꼼꼼하게 전단배포 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갖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3. 희망하는 지역 및 아파트를 정해라.

고급 안마의자를 홍보하려는데 임대 아파트는 다소 비효율적인 타겟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을 지역 사정에 밝은 업체는 컨설팅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희망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원하는 요구 사항을 명시하여 업무가 진행되도록 관심을 갖습니다.